본문 바로가기

연구노트

유용한 사이트들

개인적으로 유용하게 쓰고 있는 사이트 정리





https://coolors.co/

그림그릴때 채색 전 배색을 고려할 때 이용해 보는 곳. 스페이스바로 간단하게 랜덤으로 색을 불러오고 한두개씩 맘에 드는 색을 고정시키다보면.. 그럴싸한 배색이 나온다. 발표자료 만들 때도 사용함.



https://pixabay.com/

저작권프리 사진들 찾는 곳. 발표자료나 수업자료 만들 때 유용했다.



http://offliberty.com/

유투브에 있는 동영상을 mp3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는 곳. 인터넷 연결 신경쓰지 않고 계속 듣고 싶은 노래가 있을 때 사용. 주로 우타이테 노래 동영상에 쓰고 있다.



https://smallpdf.com/kr

pdf파일 관련해서 엄청 편하게 쓰고 있다. 이거 없었으면 아찔.



https://edu.kocca.kr/edu/main/main.do

콘텐츠 창작 관련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웹툰, 스토리 텔링 관련 강좌도 있다.



http://speller.cs.pusan.ac.kr/PnuSpellerISAPI_201602/

무조건 신뢰할 수는 없지만 급할 때 쓰기 좋은 맞춤법 검사기



http://uniquemade.co.kr/

소량으로 굿즈 만들 수 있는 곳. 이미 유명한 곳이지만.. 종종 써봤지만 퀄리티가 좋다.



http://www.conceptispuzzles.com/

퍼즐 엄청 좋아해서 찾다가 찾게 된 곳. 매주 다양한 퍼즐이 업데이트되고, 1주일 분을 한번에 사면 저렴하다. 매주 무료로 풀 수 있는 퍼즐이 종류별로 한 개씩 있다. 다양한 퍼즐 종류를 알게 되기도 한 곳. 스도쿠, 로직은 물론 있고.. 퍼즐 퀄리티도 좋다.



http://www.homelearn.go.kr/home.html

경기도에서 운영하는 무료인강. 자격증, 생활, 등등의 강좌가 있다. 외국어 인강 들었는데 괜찮다. 다만 MAC에서는 호환이 잘 안돼서 아이패드로 보는 중.



https://unsplash.com/

초고화질의 사진이 올라오는 곳. 사진들이 진짜 아름답다.. 보고있으면 세상이 이렇게 아름다운 곳이었나 하는 생각이 들면서.. 다운받아 배경화면으로 설정하게 된다.



https://tumblbug.com/#

이미 유명한 텀블벅. 창작자들의 프로젝트를 보고 후원하고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사진집, 공연, 책자 등 여러번 후원해 봤다. 내 후원이 창작자의 창작물이 세상에 나오는 데에 도움이 되는 것이 뿌듯하고, 좋은 것들을 발굴할 수 있어서 자주 들여다 본다.



http://textcounter.goty.kr/

글자수세기 프로그램. 직관적이고 빠르다. 자소서나 과제 작성할 때 유용했다.



https://cloudconvert.com/

웹에서 파일 변환할 수 있는 곳. 나는 주로 깜빡하고 워드 파일로 내보내기 저장을 못 한 pages파일을 변환할 때 썼다. 스마트폰용 앱도 있는 거 같은데.. 급할 때 좋다. 기본 무료지만 돈을 내면 빠르고, 큰 파일도 할 수 있는 듯.



https://www.youtube.com/user/ANIPLUSINC/playlists

애니플러스 유투브 재생목록.. 무료로 볼 수 있는 애니가 있다. 고화질이고 7분 정도씩 분할돼서 그런지 버퍼링이 별로 안심한 듯. 애니에 따라 어떤 건 성인인증이 필요하기도. 구글아이디로 로그인해서 한번만 하면 편함.




2016.7.25  1차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