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노트

포토북 ...(부제:맥os에서 포토북 편집을 할 수 있는가)

언젠가 그냥(?) 엄마랑 여행갔다온 것을 포토북으로 만든 이후 엄마가 여행갔다 올 때마다 포토북을 만들기를 원하셨다. 


처음에 이유는 잘 생각안나는데 스냅스에서 만들기 시작했다. 별다른 불편함이 없어서 쭉 썼었는데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다. 


-> 내가 윈도우os를 버리고 맥에 익숙해진 것이 문제라면 문제였다. 윈도우는 가뜩이나 맥북레티나 모니터와 해상도가 너무나 맞지 않아서 불편했는데.. 맥os쓰다보니 너무 편해서 익숙해져버렸다.. 포토북제작의 비극의 시작.. 크항!! 


포토북 편집기가 문제다!! 

1. 스냅스 : 고객센터에 물어봤는데 맥용 제작 계획 없음^ㅁ^ .... 스냅스에서 거의 다 했는데... 울며겨자먹기로 윈도우의 구린 해상도와 맞서 싸우며 꾸역꾸역 제작했다..ㅠㅠ (맥에서 편집 불가능) 그래도 그나마 착한게 for windows라고 친절하게 적힘

2. 포토몬 : 오아앙 맥에서도 할 수 있네!  맥에서 해서 그런가 편집기가 버벅..버벅..자꾸 꺼지고;ㅁ; 또 불편한 점은 어떤 한 상품을 골라서 편집하는 것만 가능.. 아예 처음부터, 백지부터 시작하고 싶은 사람은요?... 필요없는 거 삭제하고 수정하는거 불편. 매우 불편 (다시는 다루고 싶지 않았다..)

3. 포토토 : 오 저렴! 그렇지만 어라라 편집기 실행 누르면 실패만 떠.. 야아아아ㅏ... 

4. 찍스 : 편집기 설치 파일 다운받았는데 .exe    빠이~

5. 스마일캣 : exe파일이구여.. 빠잉이구여.. 

6. 몬스터북 : exe...네.. 안녕히계세여..

7. 후지필름몰 : exe...아...뉘예...

8. 퍼블로그 : 익스플로러만 편집기 실행된다고요?.. 




모르겠다.. 유일하게(?) 맥에서 실행할 수 있었던 포토몬 편집기는.. 오류가 너무 심각하게 잦고.. 

너무 힘들다.. 나 진짜. . 멀쩡한 맥용 편집기 내주는 포토북사이트 있으면 거기 충성할래... 




+ 스냅스가 웹편집을 지원한다는 것을 보고 시도해 보려고 합니다.. 근데 저번에 했을 때 기억으론 크롬은 안됨. 사파리는 실행되는데 아직 안써봐서.. 담에 써봐야징

++ 스냅스 웹편집으로 포토북 만들어본 후기 : 사진 이동이 원래 안되는 건가??... 아무튼 이동하는 방법을 못찾아서 너무 힘들었다ㅠㅠ 사진이동만 아니면 대체적으로 만족.. 



+++(2018.08.16 추가) 현재 스냅스 웹 편집 적극 이용중입니다. 사진 이동도 가능하고..  그리고 몇 주 전에 포토몬 어플 다시 해봤는데 전혀 작동할 기미가 없어서.. 앞으로도 스냅스만 이용할 거 같음. 스냅스 광고는 아니고 로그인 몇 달 안해서 몇 년동안 만들어 놓은 포토북들 다 날아가서 너무 슬펐지만 맥 사용자로서 선택지가 없어서 쓰는 것임. 딱히 퀄리티가 나쁘진 않아서 그냥 계속 이용중. 


++++(2020.04.18 추가) 최근에는 해외 서비스도 이용해보는 중입니다. 국내사이트에서 아쉬운 부분들이 해결되기도 하고 배송비의 부담만 덜면 자주 이용할 것도 같습니다..편집에 살짝 욕심이 생겨서 인디자인까지 배우는 중입니다 ㅎㅎ 편하게 편집하는 것도 좋지만 자유롭게 편집하고 싶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