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덕질의 기록

Dream!ing 소개 및 첫번째 이벤트 참가 기록

몇 주 전에 Dream!ing이라는 게임이 출시되었다! (일본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음)


폰으로 하다가 아이패드로 옮겼는데. 그다음부턴 폰에서는 어플 실행도 안돼서 좀 애먹고 있지만 ㅠㅠ 아이패드로 계속 플레이중이다. 아앗 다시 해보니까 해결! 스쿠페스처럼 편한 연계는 아니지만.. 이것만으로도 만족. 


(사실 다른 일본 게임에서도 같은 현상이 있었는데, 그쪽은 아예 새로 옮겨간 기기에서도 오류가 생겨서 아예 플레이를 못하는 상태ㅠ 해결방법을 모르니ㅠㅠ)+안드로이드는 타국가 스토어 이용 너무 어렵다 짜증.. 




아무튼. 아오이 쇼타 트위터 보고 있다가 알게 된 게임인데, 생각보다 너무 괜찮았다. 양산형 여성향 게임들과. 꽤 차별화된 부분이 있다. 



메인 화면. 게임 시스템은 어렵지 않다. 스토리 읽고, 레슨하고, 배틀하고.. 대략 이정도. 




드리밍이 갓겜인 이유.. 


1. 성우가 빵빵함.. 아오이쇼타 보고 시작했는데 와.. 대박이야.. ㅎㅎ 그리고 초반에 아오이쇼타 맡은 캐릭터 미케카도 시온 비중 좀 높아서(아마도) 너무 좋았다.. 돈벌줄 아네.. 흐흐 


2. 메인 스토리가 풀보이스임. 지금 3장 보고 있는데 적어도 지금까진 풀보이스 였음. (현재 4장까지 게임에 있는 상태). 헛, 아, 곤니치와, 아리가또 같은 소리만 나오던 수많은 타겜과 달리.. 비타겜 하는줄. 스토리도 재밌는 편. 무료 다운로드인데 이부분을 아주 높게 쳐주겠다. 


3. 일러 예쁨. 이건 요즘 게임 거의다긴 한데, 그래도 드리밍은 꽤 예쁜 편임. 좀 채도 낮고 수수하면 진짜 정안가는데 드리밍 일러는 예쁨. 반사광이 따뜻하고 예쁘게 들어가 있음 >ㅅ<  캐릭터 많다고 이상한 다양한 애들 없고 거의 다 예쁘게 그려서 맘에 든다. 최애캐 둘을 꼽자면 미케카도 시온이랑 핫카 시구레. 


4. 가챠 확률. 공개된 확률은 딱히 문제(?) 없는데.. 10연가챠 3번 돌려본 결과. 진짜 내 개인적인 경험이긴 한데 쓰알이랑 스알 잘나옴. 

-> 이 다음부터 가챠 레어만 나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 이벤트 방식. 이건 아직 이벤트를 한번밖에 안해서(가챠이벤트 제외) 단정지을 수 없는 부분이긴 한데,, 랭킹전이 아님. 일본산 게임 치명적 과금 방해요소(개인적인 것임)는 랭킹전 시스템이었는데... 

-> 이 다음 이벤트부터 줄세워서 보상주기 시작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6. 노래 & PV 퀄리티 미쳤음. 진짜 퀄리티 좋다.. 공식 유툽에서 짤막하게 볼 수 있다. 수록곡들이 죄다 음원발매 돼야함.. 사실 9월 말에 첫 싱글 나온대서 아마존에서 직구할까 고민중이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ZejTqCuFIA-wsuYRZcQfyA/featured

->직구했음 포스팅 참고  http://rioneige.tistory.com/743








이 캐릭터는.. 린타로(?) 성우는 카키하라 테츠야이고.. 스토리상 초반에 나오진 않는 캐릭터인데.. 생일은 게임 오픈 시즌 쯤이라 로그인 보상을 받게 되었다. 








주인공 유마삐의 설정이 흥미로웠다. !!! 만화가라니! 그것도 요즘같은 디지털 시대에 수작업 원고하시는.. 집안이 고향에서 지펜 마루펜 공장하심.. 만화 대필만 해서 돈벌고 있다는 설정도 재밌군.. 안경벗으면 미남 설정도 좋음. 


아! 사투리도 쓰는데, 외국인이 들어돜ㅋㅋ 서울사람이 제주도 사투리 하는 느낌이었고, 사투리는 특정 어구만 써서 알아듣는데는 문제 없음. 




시온님 너무 예뻐서 캡처함. 스토리 보다가 불편한 스크립트 몇몇개 있지만.. -_-

개인적으로 시온 드레스 입을때 가슴 안그렸으면 하는데ㅠ 아니면 티안나는 구도이거나. 



잠옷도 귀여워




시크릿 스칼렛 노래 너무 좋아.. 엉엉ㅇ.. pv도 이쁨.. ㅠㅠ 왜 첫 싱글에 이거 안들어가는 거지.. 




곡마다 다르긴 한데, 캐릭터를 고르면 그 캐릭터가 pv에 나온다.. 그리고 그 캐릭터가 노래 부름. 신박한 시스템.  



가챠가챠.. 시온이랑 시구레 스알떠서 행복했다.. 





그리고 첫번째 이벤트. 이벤트 스알 카드는 시온!!!!!!!!! 공식이 뭘 좀 안다. 음하하하



이번 이벤트 진행하면서 내가 좀 치명적인 실수를 하나 했는데.. 그것은.......... 이벤트 보상의 두번째 페이지의 존재를 이벤트 마지막날 에 알게 된 것이다. 




15만 포인트 모으면 스알 한장 주고, 그다음 41만 포인트 째에 한장 더 받는다. 그런데 이벤트 보상 페이지를 1페이지만 본 나는 15만 포인트까지만 모으면 이벤트 끝나는 줄 알곸ㅋㅋㅋㅋㅋㅋ 마지막에 좀 달리다가 포기했다. ㅠㅠ 


그래도 스알 한장이라도 얻은 게 어디야.. 다음 이벤트 부터는 잘 살펴봐야지.. 아무튼 무과금 선에서 진행할 거 같다. 그래도 시디나 굿즈는 구매할 거 같고 ㅎㅎ